스킨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기초 hand care

얼굴만큼이나 외부에 자주 노출되는 손. ?하지만 얼굴만큼 신경을 쓰지 않게 된다. ?고운 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선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뜨거운 물을 맨손으로 사용하면 피부의 단백질이 없어지기 쉽다. ?또 가을부터 봄까지는 손을 씻은 후 반드시 핸드크림이나 로션을 발라 보습을 해야 하며, 추운 겨울에는 꼭 장갑을 껴서 되부 자극에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1) 손을 비누로 깨끗이 씻은 후 미지근한 물에 10분 가량 담근다.

2) 스크럽 제품이나 밀크 로션에 살구씨 가루를 섞어 손등과 손가락에 골고루 마사지한다.

3)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손등과 손가락 사이사이에 듬뿍 바른다.

4) 랩이나 1회용 비닐장갑으로 손을 감싸고 면장갑을 끼고 1시간 가량 보온을 유지해준다.

5) 랩속의 손에 습기가 차면 따뜻한 물로 헹군 후 핸드케어 전용 크림이나 영양크림을 바른다.

기초 Foot Care

발꿈치의 두꺼운 각질은 보기에도 흉할 뿐만 아니라 각질이 두꺼워지면 세균 번식이 쉬워 발냄새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어야 한다. ?스크럽제와 도구를 사용해 각질을 충분히 제거한 후 전용 로션이나 오일을 바른다.

1) 목욕용 소금을 한 티스푼 정도 따뜻한 물에 발을 5~10분 정도 담근다.

2) 보디 스크럽제를 이용해 발을 마시지해주고 각질 제거용 기구를 이용해 발꿈치, 발가락 사이의 굳은살을 제거한다.

3)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 발목을 부드럽게 돌린 후 발바닥의 오목한 곳을 엄지 손가락을 꾹꾹 눌러 마사지한다.

4) 에센스 오일을 듬뿍 발라 랩과 양말로 10~15분 정도 감싼 후 물로 씻고 풋케어 전용 크림을 발라준다.

핸드 & 풋 마사지 노하우

1) 식후 1시간 이내에는 자극하지 말 것

식사 후의 혈액은 소화을 돕기 위해 위에 몰린다. ?이때 손과 발을 자극하면 혈액이 분산되어 소화작용에 부담을 줄 수 있다.

2) 마사지를 할 때에는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할 것

손과 발을 자극할 때, 지압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일이나 크림을 바른다. ?너무 강한 압력을 가해 물집이 잡히거나 통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작용을 한다.

3) 마사지 후에는 따뜻한 물 한 잔

마사지가 끝난 후에는 따뜻한 물을 마신다. ?이는 신장에 모인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시키기 위한 것. ?이때 차가운 물은 혈관을 수축시키므로 삼긴다.

4) 뼈 부분을 너무 심하게 자극하지 말 것

뼈와 그 주위를 너무 세게 자극하면 내출혈 또는 부어오르거나 골막염이 생기는 수가 있으므로 너무 강하지 않게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5) 생리중에는 마사지를 피할 것

임상경험에 의하면 생리중의 자극은 몸에 그다지 놓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생리중의 마사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

520-713 전라남도 나주시 다시면 백호로 125 고구려대학교 TEL.061-330-7400 / FAX.061-330-7322
COPYRIGHT(C)KOGURYEO COLLEG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