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중성 머리카락

마사지와 브러싱하기 : 샴푸를 하기 전에 헤어로션을 바르고, 손가락 안쪽으로 빙빙 돌리거나 꾹꾹 눌렀다가 힘을 빼는 동작을 반복한다. 브러싱을 할 때는 엉킨 머리카락을 풀어주기 위해 머리카락 끝부터 빗기 시작해 머리 윗부분으로 옮아가면서 빗어내린다.

샴푸하기 : 정상 모발용 샴푸로 이틀에 한 번 감으면 헤어스타일링제를 쓸 경우에는 매일 샴푸한다. 머리에 따뜻한 물을 적시고 샴푸를 두피와 머리카락을 고루 바른 다음 손가락 안쪽으로 마사지하듯 거품을 낸 후 씻어낸다. 샴푸제가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구고 린스는 모발에 발라 가볍게 마사지하고 1~2분 쯤 지나면 깨끗이 헹구어낸다.

머리말리기 : 머리를 감은 후에는 타월로 찍어내듯이 물기를 닦아낸다. 물기가 어느 정도 마르면 헤어로션을 바르고 드라이어와 브러시로 헤어스타일을 만든다.

트리트먼트하기 : 일주일에 한 번 정도하면 충분하다. 트리트먼트제를 머리에 바르고 빗은 다음 비닐 모자를 쓰고 5~10분 정도 지나면 헹구어 낸다.

지성 머리카락

마사지와 브러싱하기 : 두피 마사지를 할 때 레몬즙을 물에 타서 바르면 피지 분비를 억제할 수 있다. 또 솔 간격이 넓은 브러시에 거즈를 3장 정도 입혀서 머리를 빗는다. 거즈가 더러워지면 한 장씩 벗겨내면서 머리를 빗어주면 피지와 머리에 달라붙은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샴푸하기 : 지성모발용이나 정상모발용 샴푸로 매일 머리를 감는다. 머리를 감을 때는 정수리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하고 손가락을 벌려서 머리를 빗어준다. 샴푸로 두 번씩 감고 따뜻한 물을 사용해야 피지가 쉽게 제거된다. 린스는 필요할 때 머리끝에만 사용하고, 빨리 헹구어 낸다.

머리말리기 : 머리에서 냄새가나기 쉬우므로 머릿속 까지 잘 건조시켜야 한다. 물기를 타월로 닦아내고 드라이어의 센 바람으로 10cm 이상 간격을 두고 말린다.

트리트먼트하기 : 샴푸를 약 4회 할 때마다 한 번 정도 한다. 트리트먼트제를 머리에 바르고 머리를 빗은 후 비닐 모자를 쓰고 5분 정도 있다가 헹군다. 헹굴 때 레몬 반개를 즙을 내서 섞어 쓴다. 긴 머리는 지성이라도 머리끝이 건조하므로 트리트먼트를 해주는 것이 좋다.

건성 머리카락

건성은 머리를 감고 2~3일이 지나도 기름기가 별로 없고 린스를 해도 곧 건조해진다. 머릿결은 가늘고 힘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지성 머리카락에 비해 쉽게 손상되어 머리카락이 푸석거리고 끝이 갈라진다. 샴푸를 너무 자주하면 두피가 건조해져서 비듬이 생길 수도 있다.

마사지와 브러싱하기 : 유분이 맣은 헤어 오일이나 크림을 발라 영양을 준 다음 마사지한다. 브러싱할 때도 건조한 모발이 서로 엉키기 쉬우므로 헤어로션이나 물과 섞은 헤어 오일을 모발에 뿌리고 브러싱한다.

샴푸하기 : 건성 모발용이나 손상 모발용 샴푸로 2~3일에 한 번씩 감는다. 뜨거운 물은 머리카락을 더욱 건조하게 하므로 미지근한 물이 좋다. 린스는 건성 모발용 린스를 두피 전체에 바르고 2~3분 후에 헹구어 낸다. 수용성 헤어 크림이나 오일을 물에 풀어 머리카락에 발라도 좋다. 머리말리기 : 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자연 건조시킨다. 드라이어는 머리카락을 건조하게 하므로 피하는 게 좋고, 부득이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헤어로션을 바른 다음 한다. 드라이 후에는 헤어 크림이나 오일을 가볍게 발라준다.

트리트먼트하기 : 샴푸 3번에 1번 정도는 린스 대신 트리트먼트를 한다. 트리트먼트제를 모발과 두피에 바르고 스팀 타월을 두르고 나서 15분 정도 둔다. 목욕 중에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헹굴 때는 깨끗이 한다. 트리트먼트 로션을 헤어스타일링제 대신 써도 괜찮다.

520-713 전라남도 나주시 다시면 백호로 125 고구려대학교 TEL.061-330-7400 / FAX.061-330-7322
COPYRIGHT(C)KOGURYEO COLLEG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