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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피부에 맞는 입욕제

<여드름 피부 - 오이>

오이에는 여드름 땀띠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욕조에 가늘게 썰어 넣어도 좋지만 효과를 높이려면 강판에 갈아 즙을 이용한다.
한 번에 오이 2~3개를 갈아 사용하면 3~4회 후에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지치고 거친 피부 - 당근>

당근을 얇게 썬 후 물 두 컵을 넣고 충분히 달인다.
당근 삶은 물은 욕조에 넣고, 뭉그러진 당근은 면주머니에 넣어 욕조에 띄운 후 목욕을 한다. 번거롭기는 하지만 거칠고 지친 피부가 금방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지성 피부 - 미역>

미역을 물로 2~3번 헹궈낸 후 잘게 썰어 면주머니에 넣은 후 욕조에 담가둔다. 지성 피부나 알레르기 피부에 특히 좋으며 가려움이 심할 때 미역목욕을 하면 가려움증도 해소된다.

<탄력이 있는 피부 - 레몬>

레몬 한 개를 얇게 썰어 뜨거운 욕조에 넣고 레몬액이 우러나올 동안 가볍게 샤워한 후 욕조에 들어간다. 레몬은 피부의 수축과 이완을 도와주어 꾸준히 이용하면 탄력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땀을 많이 흘리는 피부 - 녹차>

녹차를 마신 후 남은 잎을 잘 말려 목욕할 때마다 한 주먹씩 넣어 사용한다. 몸의 체취를 흡수하는 역할을 해 땀이 유난히 많고 체취가 심한 사람에게 효과적. 또한 피부 독소를 제거하며 피부 진정효과도 있다.
녹차잎이 없다면 티백을 사용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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