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건성피부      지성/복합성피부      중성피부      민감성피부

건성피부

진단법

- 세안후 맨얼굴인 상태에서 피부 당김이 느껴지고 30-40분이 지나도 당김이 계속 느껴진다

- 피부층이 남들에 비해 얇다.

- 같은 또래에 비해 잔주름이 두드러진다.

- 메이크업시 화장이 들뜨고 메말라 보인다.

- 계절에 따라 피부당김이 심해 각질이 자주 또는 심하게 일어난다.

- 모공이 촘촘해 보인다.

-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보인다.

- 피지 분비량이 적다.

- 뾰루지나 트러블이 거의 없다.

- 항상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한다.

이상적인 건성피부 관리법
건성피부는 환절기를 맞아 건조해 지면서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며 잔주름 또한 두드러집니다.
이때 스크럽제나 필링제품을 사용하여 과다하게 각질을 제거하게 되면 피부가 자극을 받거나 민감성 피부로 바뀔수 있으므로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할수 있는 마사지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건성용 스킨을 이용해 피부결 방향으로 닦아낸후 마사지를...

가벼운 손놀림에 의해 피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신진대사를 도와 더러운 각질및 노폐물을 제거하며 피부도 윤기있고 촉촉히 가꿔 줍니다. 마사지 전이나 후에는 가벼운 스팀타월도 좋습니다. 마사지후 에센스나 영양로션을 충분히 바른후 피부 수분 공급과 증발을 막아주는 가벼운 수분팩을 해 주는것 또한 효과적 입니다.

클렌징 : 클렌징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적고 물로 쉽게 닦아낼수 있는 로션타입이나 크림타입이 적당합니다. 피지 분비가 적어 모공에 피지가 거의 쌓이지 않으므로 딥클렌징을 2주일에 한번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 피지분비가 적어 건조한 상태인 건성피부는 가능한 비누 세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를 지나치게 제거하지 않도록 약산성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폼클렌징을 이용한 이중 세안으로 피부를 항상 청결이 유지하여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피하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후 찬물로 헹구어 줍니다.

에센스 크림 : 잔주름을 방지해 주는 에센스는 건성피부에 좋은 제품입니다. 얼굴 전체는 물론 목과 윗가슴까지 고루 발라 영양을 주는 영양크림도 매우 중요하답니다. 콜라겐, 비타민 등이 함유된 영양크림으로 아침저녁 정성껏 발라줍니다.

지성 * 복합성 피부                 TOP

진단법

- 뾰루지가 항상 있으며 조란 여드름이 생긴다.

- 세안 후 기초 화장품을 바르지 않아도 당기는 느낌이 들지 않고 조금씩 피지가 돌기 시작한다.

- 모공이 넓고 크다.

- 피부층이 두터운 편이다.

- 여드름이 났던 흔적이 있다.

- 피지 분비량이 심해 번들 거린다.

- 과다한 피지 분비로 부분적으로 번들거리고 부분적으로 당기는 복합적인 상태를 보인다.

- 피부결이 거칠어 보인다.

- 피부 번들거림이 심하다.

- 부분적으로 수분이 부족하며 각질이 일어나기도 한다.

- 여름이 되면 피부 번들거림이 심하며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

이상적인 지성피부 관리법
지.복합성 피부는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피지 분비량이 많아 끈적이는 피부에 먼지나 노페물이 쌓이기 쉽고 세균 감염에 의한 트러블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신경 써야 할 스킨케어는 청결입니다. 가장 중요한 방법은 세안과 딥 클렌징 이겠죠.

클렌징 : 딥 클렌징 시에는 유분감 없이 피부 깊숙히 자리잡은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 주는 젤 타입이 좋답니다. 또한 주2-3회 정도는 피부 노폐물이나 피지를 흡착하고 더러움을 제거하는 팩을 사용해 딥 클렌징 하는것도 좋습니다. 팩 후에는 모공 관리를 해주는 모공 수축제를 이용해 조여 주는 것이 좋겠고, 이렇게 매주 꾸준히 관리만 해준다면 우리 피부는 언제든 이상적인 상태로 바뀔수도 있답니다. 꾸준한 관리.. 정말 중요 하겠죠?

세안 : 알칼리성 비누가 세정력이 뛰어나므로 지성피부에 적당하다고 본다면 큰 오산입니다. 알칼리성 비누로 자주 세안하게 되면 피부표면의 수분이 적어져 지성 이면서도 피부표면은 매우 건조하게 됩니다. 순한 화장비누나 스크럽이 들어간 클렌징 폼 제품을 사용해 자주 꼼꼼히 세안 하는것이 좋습니다.

화장수 : 스킨로션은 눈이나 입주위 등 건조해지기 쉬운 곳에 바르도록 합니다. 알코올이 함유된 스킨로션 이라면 보습과 피지 억제를 겸하므로 지성피부에 매우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에센스 크림 : 오일이 들어있지 않는 에센스를 사용 하세요. 유분기가 없으므로 보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보통 지성피부는 크림을 바르지 않는다고들 생각하지만 보습크림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면 상대적으로 피지분비가 많아지므로 가끔씩 발라 주는것이 좋습니다. 지성피부도 눈주위는 건성이 되기 쉬우므로 눈 전용크림을 아침저녁 사용 하시는게 좋답니다.

중성 피부                 TOP

진단법

- 세안후 입가나 눈가등 예민한 부분에 약간 당기는 느낌을 받으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후에는 느껴지지 않는다.
- 피부 트러블이 거의 적으며 생리주기에나 가끔 생긴다.

- 피지 분비가 피부 전체적으로 완만하게 분비 되는듯 하다.

- 피부가 늘 촉촉하고 번들거리지도 않는다.

- 모공이 크지 않으며 코주변이나 볼에만 약간 눈에 띈다.

- 계절 변화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으나 환절기에만 조금 건조해진다.

- 붉어진 후 탄다.

- 번들거림이 없거나 T-zone 부위만 약간 번들거린다.

이상적인 중성피부 관리법
가장 이상적인 피부인 중성 피부. 그러나 잘못하면 쉽게 건성 타입으로 변할수도 있습니다.
중성 피부는 부족해지기 쉬운 유.수분을 항시 보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이 역할을 하는것이 스킨과 로션이며 이 두가지 제품을 이용한 손질을 매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아주 중요 하답니다.

클렌징 : 가장 이상적인 피부도 클렌징을 게을리 하면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특별히 중성피부가 택해야 하는 제품은 없지만 산뜻하고 자극이 없는 타입을 원한다면 젤 타입이나 워터 타입을, 메이크업을 진하게 했다면 크립 타입의 제품을 선택 하는게 좋습니다.

세안 : 피부상태가 좋다고 관리를 게을리 하면 나이가 들거나 계절이 바뀌면서 피부타입이 건성화 될수 있습니다. 세안은 물론 기초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되겠죠. 세정제를 사용해서 특히 저녁 세안시 더욱 신경을 써서 세안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스크럽제를 사용해 각질을 제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에센스 크림 : 중성 피부라도 눈가나 입가등은 피지분비가 거의 이뤄지지 않아 잔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잠자기 전 꼭 아이케어를 해주며 보호 기능이 있는 나이트 크림을 발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수분과 보습력이 풍부한 에센스 마사지를 하면 수분량이 증대 되면서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킬수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                  TOP

진단법

말 그대로 내.외적인 변화에 가장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피부이므로 자극을 주는 손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민감성 피부는 붉은 반점이 돋아나거나 간지럽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적인 민감성피부 관리법

클렌징 : 클렌징 제품은 접촉에 의해 자극을 받지않는 오일이나 부드러운 로션타입을 선택해야 하며 절대 심하게 문지르거나 오랜 시간 클렌징 하면 않됩니다.

세안 : 순한 약산성 저자극 미용비누를 사용해 손에서 충분히 거품을 낸후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화장솔, 때수건, 손바닥 등으로 문지르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타월 또한 자극이 적은 부드러운 것으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닦아내 줍니다.

화장수 : 모든 제품은 무향, 무색소 , 무알콜이면서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줄수있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세안후 쉽게 건조해지고 당김이 심하므로 스킨로션을 충분량 발라줍니다. 화장품을 구입할때는 샘플을 써보고 선택하거나 겨드랑이 안쪽에 2~3일 정도 내용물을 묻혀놓아 트러블의 여부를 판단하는 패치 테스트를 실시하고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에센스 크림: 에센스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도와 본래 가지고 있는 보습 기능을 높여주므로 화장수를 바른후 로션전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크림타입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520-713 전라남도 나주시 다시면 백호로 125 고구려대학교 TEL.061-330-7400 / FAX.061-330-7322
COPYRIGHT(C)KOGURYEO COLLEGE. ALL RIGHTS RESERVED.